본문 바로가기

주택도시기금

전체메뉴

고객서비스

보도자료 주택도시기금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 제목주택도시기금 대출절차 간소화 확대 시행
  • 첨부파일보도자료_(국토부) 대출절차 간소화 확대 시행.hwp
  • 작성일2017.04.26
  • 주택도시기금 대출절차 간소화 확대 시행- 기금 최초 무방문 대출(버팀목 전세자금) 서비스 구현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무주택 서민들이 주택도시기금 대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4월 26(수)일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대출받을 수 있는 『무방문 대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그간 온라인대출신청, 전자대출약정 등 서민전세자금(버팀목) 대출절차를 지속적으로 간소화하여 왔으며, 금번에 기금 수탁은행중 우리은행(간사은행)의 경우 은행 영업점 무방문 대출을 시행하게 대출 절차 간소화한 것이다. 

    □ 현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차주서류제출을 위해 은행 영업점을 적어도 1~2회 방문해야 되었다.

    ○  그러나 이번 절차 간소화를 통해 우리은행의 경우 온라인대출신청, 전자대출약정은 물론 대출에 필요한 구비서류 제출까지 은행 영업점 無방문 대출 서비스가 실행된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는 대신 은행직원이 고객을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하고, 인터넷으로 대출약정을 하면 대출이 이뤄진다.   
     

    인터넷/스마트폰으로 기금 전세대출 상담, 신청 및 대출 전자약정(영업점 무방문)

     


     


    □ 주택도시기금 간사은행인 우리은행은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거쳐 선도적으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으며, 향후 전체 수탁은행*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주택 서민들이 주택도시기금 대출을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절차 간소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선택해 주세요. 의견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작성시 특수문자는 입력하실 수 없습니다.

전체메뉴